파라노멀 액티비티 (2009) 리뷰: 파운드 후티지 공포 영화의 완성형

오늘은 영화”파라노말·액티비티”의 감상을 적어 보려고 합니다.내가 저번 블레어 위치의 리뷰를 썼는데.블레어·위치의 영화 리뷰를 먼저 쓴 것은 오늘 소개한 파라노말·액티비티를 소개하기 위해서 일단 맛보기로 쓴 것이 큽니다.블레어의 위치가 가짜 다큐멘터리(파운드 후ー테ー지), 공포 장르의 영화의 거의 원조라고 할 영화이기 때문입니다.블레어 위치의 리뷰를 쓰지 않고 바로 파라 노멀액티비티의 리뷰를 쓰려면 뭔가 좀 어색했어요.영화”파라노말·액티비티”은 2009년에 공개된 영화입니다.(한국에서는 2010년에 공개됐다.)파라노말 액티비티는 비디오 카메라로 찍는 방법은 블레어의 위치와 같습니다.사건이 발생하는 장소가 그의 위치에 비하면 상당히 한정적으로 공포 분위기를 내는 방법은 다릅니다.그럼 지금부터 파라노말 액티비티(2009)의 감상을 적어 봅니다.이번 검토도 스포일러는 없습니다.

파라노멀 액티비티는 촬영 방식이 블레어의 위치와 비슷하다.

영화”파라노말·액티비티”은 오ー렝·페리 감독이 연출한 영화입니다.오 렌·페리 감독은 파라노말·액티비티 1개, 지역 51만 연출을 했습니다.지역 51역시 공포 영화입니다.오 렌·페리 감독이 연출한 영화는 솔직히 파라노말·액티비티 1개를 제외하고는 친분이 없습니다.”(출연진도 미숙하다.)파라노말·액티비티는 제작을 공포 영화 전문 제작 회사의 블룸 하우스가 실시했습니다.사실 감독보다 영화 제작사 블룸 하우스가 유명하다고 생각합니다.블룸 하우스는 파라노말·액티비티 전에도 영화를 조금 찍었는데, 파라노말·액티비티가 대히트하고 블룸 하우스가 매우 유명하게 되었습니다.파라노말·액티비티는 영화 촬영 방법, 장르도 그렇고 흥행 공식도 토니 블레어의 위치를 많이 닮았어요.파라노말·액티비티의 촬영 방식은 블레어의 위치와 마찬가지로 페이크 다큐멘터리(파운드·후ー테ー지)입니다.파라 노멀액티비티는 블레어 로케이션과 마찬가지로 제작비에 대해서 엄청난 흥행 수입을 얻고 있습니다.파라노말·액티비티는 제작비 대비 수익률 1위의 영화로 기네스 세계 기록에 올랐다고 하니 그냥 하는 말입니다.

장면에 현장감이 있어서 더 무섭다

파라노말·액티비티는 사실상 파운드·후ー테ー지(발견된 영상을 우연히 찾아 보았지만, 그 영상 내용이 너무 충격적 내용)공포 장르의 완성형의 영화예요.파운드·훗테ー지호라ー 영화의 참신함은 블레어의 위치가 시작이었습니다.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파웅도후ー테ー지호라ー 영화의 완성은 파라노말 액티비티이라고 생각합니다.사실은 블레어의 위치는 분위기만 끔찍하고, 특히 한국과는 공포 정서가 조금 달라서 그렇게 무서운 느낄 수 없는 영화인데.파라노말·액티비티는 무섭습니다.파라노말·액티비티는 잔인한 장면이 당당히 나오는 것도 아니고 당당하게 무서운 장면이 많지는 않습니다만.영화 촬영 방식이 가짜 다큐멘터리 방식이라 그런지, 이것이 실제로 일어난 사건의 느낌이 강해지고 무섭습니다.나는 파라노말·액티비티를 2010년도에 봤었습니다.나는 파라노말·역동성을 흔한 공포 영화라고 생각하고 그냥 봤는데 영화가 너무 리얼해서 영화를 다 보고”파라노말·액티비티 실제 사건”과 검색 창에 검색하면서 찾아본 정도입니다.

이게 또 가정에서 일어나는 일이라 더 무서워.

파라노말·액티비티는 정말 리얼한 공포를 주셔서 기쁩니다.그리고 지금도 파웅도후ー테ー지호라ー 영화가 너무 흔한 장르가 되었지만 그때는 굉장히 신선했어요.파라노말 액티비티는 지금 봐도 획기적인 공포 신은 정말 좋아요.그리고 파웅도후ー테ー지호라ー 영화의 단점이 잠시 요동이 심하다요.이 같은 흔들림이 많은 쉐이크~쉐이크~촬영 방식은 영화를 보면 멀미를 유발하는 영화를 보면 조금 어지러워경우가 있습니다.(특히 카메라를 들고 달린다)일 때;)근데 파라노말·액티비티는 파운드·훗테ー지 영화인데, 촬영 동선이 짧은 공간이 한정적이어서 시에킷~시에킷~라고 하는 장면이 많지 않습니다.어떤 의미에서는 정적인 공포감을 느끼기에 딱 좋고, 아뜩할 우려가 별로 없습니다.마지막으로 파라노말·액비비티은 끝이 무려 3종류가 있습니다.파라노말 액티비티를 보신 분은 YouTube에서 “Paranormal Activity(All Endings)”를 검색하면 3종류의 엔딩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극장판 외에 다른 엔딩이 존재한다.) 이렇게 다양한 엔딩이 있는 것도 참신한데요.

파라노멀 액티비티는 뭔가 저렇게 점점 조이는 공포감이 좋아.

파라노멀 액티비티는 제가 파운드 푸티지 공포영화의 완성형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좋은 영화이긴 하지만요. 누군가에게는 그다지 무섭지 않은 영화일지도 모릅니다. 사람마다 공포감을 느끼는 포인트가 다르거든요. 파라노멀 액티비티와 같은 정적인 공포감이 좋은 영화입니다. 정적인 공포 분위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거나 뭔가 맞지 않는 분들은 ‘이 영화는 도대체 뭐가 무섭지?’라고 느끼기도 합니다. 그리고 파라노멀 액티비티는 흔한 공포영화나 한국 공포영화처럼 뭔가 유령 같은 심령적인 존재가 노골적으로 나오지 않는 영화입니다. 그래서 뭔가 당당하게 나오는 심령적인 존재가 나오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파라노멀 액티비티와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파라노멀 액티비티는 깜짝 놀라게 하는 장면도 적지만 점프스퀘어 장면이 임팩트가 있다.

지금까지 영화 파라노말 액티비티(2009)의 감상을 적어 보았습니다.파라노말·액티비티는 파운드·훗테ー지호라ー 영화의 완성형에 가까운 영화입니다.솔직히 파라노말·액티비티 이후에는 참신한 파운드·훗테ー지호라ー 영화는 나오지 않아요.파라노말·액티비티는 1화가 대히트한 뒤 파라노말·액티비티 4화까지 나오고, 더·마ー크도·원스 유령·디멘션 넥스트·오브· 킨 등 정식판에서도 3번도 아니고 너무 번개 가락을 칩니다.파라노말·액티비티·적 통?후계자 시리즈가 그렇게 뢰절하므로, 당연히 파라 노멀 주체, 파라노ー말포젯션 같은 가짜 영화까지 많이 등장합니다.확실히, 짠 영화까지 판치는 만큼 파라 노멀액티비티 1책의 영향은 대단합니다.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파라노말·액티비티는 1편만 보고2편부터는 없다는 것이 가장 편합니다.제2편부터 제1편의 참신함은 흔적도 없이 다만 같은 패턴의 반복이다, JJ에이브람스 감독처럼 거리만 계속 던지고 소재의 회수도 잘 하지 않습니다.파라노말·액티비티 1편이 너무도 대히트하고 파라노말·액티비티 시리즈가 계속 나와서, 1편의 완성도를 생각하고 후속작을 보면 실망할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그럼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감사합니다。파라노말·액티비티(2009)평점:★ ★ ★ ★(★ 5개 만점 기준)

파라노멀 액티비티 감독 올렌 페리 출연 케이티 피더스턴, 미카 슬로우엇, 마크 프레드릭스, 애슐리 팔머, 앰버 암스트롱, 랜디 맥도웰, 팀 파이퍼, 크리스탈 카트라이트 공개 2010.01.13.

파라노멀 액티비티 감독 올렌 페리 출연 케이티 피더스턴, 미카 슬로우엇, 마크 프레드릭스, 애슐리 팔머, 앰버 암스트롱, 랜디 맥도웰, 팀 파이퍼, 크리스탈 카트라이트 공개 2010.01.13.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