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 효능 틱즙 효능 이렇게 많아? 아무튼 한의원
감지된 언어가 없습니다.
입력 언어를 확인해 주세요.
틱이라고도 하고 칡이라고도 명칭을 씁니다. 덩굴식물에 속하는 이 식물은 겨울에도 줄기가 살아남아 봄에 잎이 나는 엄청난 자생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줄기가 너무 세게 자라다 보니 주변 수목의 생존을 위협할 수도 있어 주기적으로 잘라준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오늘은 이 식물줄기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틱 효능 1. 숙취 해소, 가장 대중적으로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중국에서는 약 1500년의 세월 동안 숙취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해 왔습니다. 유효성분인 다이진, 다이제인이 체내 흡수된 알코올을 해독하는 작용이 있어 숙취로 대표적인 두통, 어지러움, 구토 등의 증상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2. 갱년기 증상 완화칡에는 갱년기에 좋은 이소플라본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에스트로겐과 비슷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안면홍조, 발열 등 갱년기 증상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3. 항염 작용 체내의 염증은 다양한 병증을 일으킵니다. 피부로 나타나기도 하고 위나 장기로 나오기도 합니다 이런 염증성 문제에 대항할 수 있도록 항염 작용을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4. 혈당 안정화 당뇨병은 우리나라 인구의 15% 정도가 앓고 있는 성인병입니다. 전 세계적으로도 증가 추세이기 때문에 평소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혈당치가 급격히 오르지 않도록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5. 혈압 등 심혈관 기능에 도움이 되고 이소플라본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안정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관상동맥 주변 근육을 이완시키는 등 다양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연구에 참여한 심혈관계 질환을 보유하고 있는 환자의 40% 정도가 호전되었다고 하니까 적당량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칡은 대체로 국물이나 가루로 먹게 됩니다. 틱즙의 효능도 틱과 마찬가지로 뿌리를 직접 구입하여 녹즙기에 넣거나 믹서로 갈아 먹습니다. 우유랑 같이 드시는 분들도 계세요. 분말이 더 마시기 좋을 것 같아요 물에 타서 차처럼 마실 수도 있고 샐러드 드레싱 위에 올리거나 야채나 과일과 함께 갈아 먹을 수도 있습니다. 하루에 9~15g 정도 섭취(분말/즙)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시어 건강한 식습관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칙효능#칙즙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