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에서 새로 개발한 오픈형 소셜네트웍스 레드 안녕하세요 인스타그램에서 새로 개발한 스레드 Threads를 보자마자 다운받아온 성구즈입니다.
스레드는 개방형 SNS 앱으로 문자로 실시간 뉴스를 공유하고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트위터가 떠오르는 앱이었습니다.트위터는 초, 중학생 때 좋아하는 아이돌들과 같이 했었는데 같이 안 해서 기억이 애매한데 글과 사진, 그리고 영상을 자유롭게 올리면서 공유도 하고 공감도 하고 댓글을 다는 방식이 트위터와 굉장히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설치 완료 후에는 이렇게 검은 바탕에 골뱅이 기호로 된 앱이 설치됩니다!
인스타그램에 접속해 스레드를 형성하니 제가 기존에 팔로우하던 사람들을 모두 팔로우할지, 아니면 골라서 할지, 아예 안 할지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저는 아직 제 친구들 중에 하는 사람이 별로 없는 것 같아서 따로 팔로우 신청은 하지 않았어요!
스레드 스레드 스레드는 공개 범위도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만 16세 미만 이용자는 스레드를 처음 로그인할 때 계정이 비공개로 기본 설정이 된다고 합니다.하지만 난 성인이니까…빨리 개봉해!
인스타그램 계정에 접속하여 스레드를 작성하면 인스타그램 계정 아래에 스레드로 바로 들어가는 링크가 생깁니다.인스타그램으로 연동하고 싶지 않아!이런 분들은 스레드 링크를 삭제할 수 있지만 삭제하면 재추가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갑자기 설치부터 시작한 건 레오제이 때문이야.명예 오레오로서 네가 하는 일은 다 따라해야 해.
스레드는 특이한 게 제가 팔로우하는 사람의 게시물만 나오는 게 아니라 팔로우하지 않은 사람의 게시글도 추천으로 나왔습니다.그래서 처음에 시작할 때는… 이게 뭐지…?하면서 당황할 수도 있다는 것!
스레드 프로필이래요.이름은 인스타그램에서 설정한 이름대로 스레드에 똑같이 표시되므로 스레드에 표시되는 이름을 변경하려면 스레드에 등록하기 전에 인스타그램 이름을 수정해야 합니다!그리고 스레드 검색은 사용자 검색만 할 수 있다는 것! 뭔가 주제나 카테고리를 검색하면 되는데 아직 그런 곳은 준비가 안 된 것 같았어요.스레드를 작성하는 화면은 이렇게 표시됩니다.최대 500자까지 게시가 가능하고 사진은 10장, 동영상은 5분 이내로 가능하다고 합니다.해시태그를 하는 기능, 인물태그 기능은 없고 인스타와 달리 사진 비율도 제한 없이 올릴 수 있었습니다.인스타그램에서 제한된 부분을 스레드에서 좀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그렇지만, 스레드 업로드 후 삭제는 가능해도 본문은 수정할 수 없다는 점! 잘 참고해 주세요~함께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재미있을 것 같아서 게시물을 크게 올린 뒤 제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유했습니다.스레드를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자동으로 Threads 배경이 만들어집니다!아래 카테고리 안에서 하트를 누르면 나의 활동 상태를 볼 수 있는데, 누군가가 나를 팔로우하거나 언급하거나 좋아요를 누르면 이렇게 알림이 표시됩니다.돋보기 모양을 클릭하면 무작위로 추천인이 표시됩니다.팔로우 안 해, 안 해, 내 마음~!돋보기 모양을 클릭하면 무작위로 추천인이 표시됩니다.팔로우 안 해, 안 해, 내 마음~!아직 제 주변에는 시작한 사람은 별로 없지만 만들어진 지 7시간 만에 1000만 명이 가입한 엄청나게 화제가 되는 앱입니다.이 인기가 계속될지, 아니면 식어버릴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가볍게 기록하기 좋아하는 저 같은 기록쟁이들은 왠지 잘 쓸만한! 익명제 트위터와 달리 실명제 트위터 같은 느낌의 스레드스레드 앱이었습니다.https://www.threads.net/@rayonnerrThreads의 송은(@rayonnerr) 님, 팔로워 4명. 직장인 모델 블로거 www.threads.net같이 팔로우 해봐요 여러분! 같이 익혀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