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도척면 농업인 장터 화담숲 로컬푸드 방문기

화담숲 로컬푸드

가을 단풍축제로 많이 찾는 화담숲 곤지암리조트3 주차장 일대에서 광주도 척면 농업인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현장에서 직거래하는 로컬푸드 매장을 운영하였습니다. 지역 내에서 생산되고 있는 만큼 믿고 찾을 수 있는 농산물은 넓은 마을의 쌀을 비롯한 배추, 무, 호박, 꿀, 메주콩, 버섯, 당근, 고구마, 토마토, 사과, 대봉감, 들기름, 가공농산물 등으로 품질 좋은 상품들이 많았습니다.

로컬푸드 매장은 부스 내에서 운영하고 있어 요즘과 같은 쌀쌀한 날씨에도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는 곳일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장기화로 농산물 판매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했습니다.

섬척에서 생산된 다양한 형태의 호박도 있었습니다. 가을 호박은 단맛과 영양소가 풍부하고 건강에도 좋은 만큼 영양 덩어리라고 합니다 특히 호박이 매우 인기였습니다.

섬척에서 생산된 다양한 형태의 호박도 있었습니다. 가을 호박은 단맛과 영양소가 풍부하고 건강에도 좋은 만큼 영양 덩어리라고 합니다 특히 호박이 매우 인기였습니다.자연이 준 건강 면역력에 좋은 꿀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천연꿀이 가득 요리할 때도 자주 사용되고 있었기 때문에, 한 병 사 보았습니다. 가공 농산물 관리 보관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로컬푸드 매장 진열대 쪽에는 또 다른 모습과 마주합니다. 직접 말린 농산물 토란, 건가지, 건무, 건고구마줄기 등과 메주콩, 향찰현미, 해바라기씨, 당근, 생강 등 늘 함께해온 오일시장 풍경으로 전통시장에 온 듯한 느낌이었습니다.친환경 농법 쌀과 들기름도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대형마트 등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는 생들기름도 있었습니다. 직접 생산 판매하는 만큼 믿고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요즘 제철 과일도 많이 볼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홍시로 좋은 과일 태봉감과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다이어트나 피부미용에 좋은 사과가 눈에 띄네요. 친환경 농산물 위주로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거든요.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광주도 척면의 농, 특산물을 산지에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번 11월 13일까지 진행된 로컬푸드 매장을 통해 우리 시의 농특산물을 만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본 게시글은 광주시청 김창미 SNS 서포터즈님께서 작성한 글로 광주시와 공식 입장이 다를 수 있습니다.※본 게시글은 광주시청 김창미 SNS 서포터즈님께서 작성한 글로 광주시와 공식 입장이 다를 수 있습니다.※본 게시글은 광주시청 김창미 SNS 서포터즈님께서 작성한 글로 광주시와 공식 입장이 다를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